제    목

[환경일보]전국 초등학생 대상 국립과학관 초청 관람

작성자명

관리자

작 성 일

2011-05-26 오후 3:36:51

조 회 수

1476

첨부파일

첨부파일이 없습니다.

전국 초등학생 대상 국립과학관 초청 관람

5월26일부터 7월15일까지 진행

2011년 05월 26일 11:15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

 

 [환경일보 김영애 기자] (사)과학사랑희망키움(회장 허진규)은 5월26일부터 7월15일까지 과학관과 멀어 상대적으로 관람 기회가 적은 지역 초등학생들을 국립과학관에 초청해 관람하게 할 예정이다.

 ‘과학꿈나무 여러분을 과학세상으로 초대합니다’라는 슬로건 아래 지방소재 초등학생을 국립과천과학관(관장 이상희)이나 국립중앙과학관(관장 이은우)에 초대해 관람기회를 제공하는 이 사업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과학관 관람과 체험학습 등을 제공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과학자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것이다.

 국립과학관 초청 관람사업은 전액 ‘(사)’과학사랑희망키움’이 부담하며, 이번에는 일진그룹이 전액 후원해 전라북도 소재 초등학생 724명(14개교, 학생 620명, 인솔교사 104명)을 초청, 국립과천과학관을 관람하도록 할 예정이다. 이 사업은 향후 후원금의 모금에 따라 전국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.

 (사)과학사랑희망키움은 2010년 4월 과학과 기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전시·연구·교육 등의 사업을 통해 과학의 대중화 및 생활화를 확산시켜 국민과 청소년들의 과학정신을 제고할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단체(후원회)인데 지난해에는 ‘과천국제SF영상축제’ 등을 지원했으며, 현재 개인회원 103명과 (주)KT, 한국과학기술원 등 23단체가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.

 후원회는 앞으로도 청소년 및 일반대중을 대상으로 과학문화·강연의 참여기회를 통한 과학문화 확산 및 대중화를 위한 각종 과학문화 행사 지원, 특히 소외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과학교육·문화 참여기회 제공 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. 

press@hkbs.co.kr 

기사원문 : http://www.hkbs.co.kr/hkbs/news.php?mid=1&r=view&uid=206107&treec=222#.

 

환경일보 김영애 기자

  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기월식 공개관측회 열어~

   [대한민국정책포털 공감코리아]전국 초등학생 대상 국립과천과학관 초청 관람!